2016년 12월 31일 토요일

武夷心(무이심) - 奇兰(기란), 正岩(정암)

奇兰(기란) - 녹색이 많은 찻잎으로 물에 닿으면 고소한 향이 납니다.

우롱차의 꽃 향도 나고 물에 한껏 불어난 찻잎에서도 녹색이
많이 보이는 것이 암차 중에서 산화발효도가 많이 낮은 차인가 봐요.

찻물에선 분유향 조금, 구수하면서도 달달한 향이 납니다.
제가 알고 있던 시커멓고 구운 향이 나는 암차와는 달라서 놀랍네요.
이름에도 난초 란(兰)이 들어간 거 보면 꽃 향이 나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正岩(정암) - 암차라는 것만 알겠는데 정암이 차 이름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판매자가 샘플로 준 건데 제가 알고 있는 암차인 대홍포와 비슷한 향이 납니다.
찻잎에선 많이 구운 향이 나서 찻물도 연기 향이 날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진 않고 부드러운 이미지입니다.

녹색의 우롱차를 적당하게 구운 향기인데 대만의 홍배 우롱차와는
다른 느낌입니다. 맛은 달지 않지만, 향은 달달한 것이 매력적이고요.


둘 중의 하나를 고르라면 저는 정암입니다. 기란은 끝에 떨떠름한 맛이
있는데 이게 기란의 특징인지 이 브랜드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향은 기란이 더 좋았지만, 이 맛 때문에 정암을 골랐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