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4일 일요일

山下園 - 香りさわやか 釜いり茶

우레시노 버스 센타 옆의 차 상점에서 산 건데 주인장에게 
인기 있는 차가 뭐냐고 물었더니 첫 번째와 두 번째를 알려주셨는데 

전 두 번째가 마음에 들어서 골랐답니다.


香りさわやか 釜いり茶 이게 차 이름인 거 같은데 
다른 분에게 물어보니 향기가 상큼한 카마이리 차라네요.

카마이리 라는 게 차 제조법 중 하나로 카마(釜、솥)로 이루(いる、볶다)라는 뜻이랍니다.
일본 녹차 하면 잎을 쪄서 만드는 기법이 대부분인 줄 알았는데 볶는 것도 있네요.

그리고 우레시노가 있는 큐슈 지방에 카마이리법이 많다고 합니다.


일단 찻잎은 분쇄된 모양이고 상미기한은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13년 5월 28일로 녹차의 상미기한이 1년인 걸 생각하면 작년에 차로 만들었나 보네요.
소분하면서 살짝 맛을 보았는데 일본 녹차란 느낌이 확실히 납니다.


아직 확실히 말할 수는 없지만, 한국 녹차는 향도 맛도 연한 편이고 
중국 녹차는 고소한 향은 진하지만, 맛도 강해서 많이 마시기 어렵고

일본 녹차는 고소한 향이 적당한 반면에 풋내가 진하네요.
각각 다르니 취향에 따라서 마시면 될 거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