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9일 금요일

보이차와 딸기

보이차에 딸기 넣는 조합은 예전부터 해보고 싶어서
재료를 알아봤는데 딸기 다이스는 베이킹 재료점에서 팔고

딸기향은 착향료를 생각해봤는데 합성은 싸지만, 인공
이라서 싫고 천연은 주정으로 만든 거긴 한데 비싸더라고요.


이번 한 번만 블렌딩할 건데 천연 착향료를 샀다간
다 쓰지도 못할 거 같아서 다른 방법으로 했습니다.

보이차에 딸기 가향차를 섞는 걸로요.
중차공사 - 1998 길행패(吉幸牌)

숙향은 진하지 않은 편이며 약간의 단맛이 감도는 차.
Lupicia - Tochiotome(とちおとめ)

제가 마음에 들어 하는 딸기향 차 중 하나입니다.
섞어도 딸기향은 짙은 게 마음에 드네요.
길행패(2.7g), Tochiotome(2.2g)
이걸 반으로 나눈 다음에 뜨거운 물을 부으니 처음에는
딸기향이 올라오다가 숙차의 향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오래 우렸다간 숙향이 짙어질 거 같아서 금방 꺼냈는데
찻잎을 보니 숙차는 거의 풀어지지도 않았네요.

마셔보니 확실히 딸기향이 나는 보이차가 되긴
했는데 녹차가 빨리 우러나와서 쓴맛이 많습니다.


처음에는 딸기 조각만 넣어보려다가 딸기향이 녹차에 입혀진 거니까
이걸 빼면 안 될 거 같아서 녹차도 넣었는데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녹차의 쓴맛만 없었으면 딸기향이 나는 보이차가 되었을 건데 아쉬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