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27일 일요일

Silver Pot - Darjeeling 2014 First Flush Phoobsering Spring Sparkle

PHOOBSERING 다원은 다즐링 지역에서 P312라는 품종을 제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 나무가 레몬이나 라임향을 낸다고 쓰여있네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차에서 그런 향이 난다니 기대가 됩니다.
딱 봐도 첫물차스러운 색의 찻잎으로 제가 좋아하는 다즐링이에요.

다즐링에서 공통으로 나던 매캐한 향은 적고
꽃과 비슷한 향이 나는 것이 마음에 듭니다.

(마른 찻잎 사진을 찍었는데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네요.
시음차는 다 마셔서 찍을 수도 없고요.)


뜨거운 물을 넣으니 처음에는 잘 말린 찻잎의 향과
구수한 향이 나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풋내가 짙어지고

그 속에 다른 분이 이야기하던 레몬이 있긴 한데 이런
느낌이었군요. 다즐링인데 레몬 과즙이 1% 첨가된 맛입니다.


엽저나 찻물의 향에선 모르겠고 마셔봐야 알 수 있습니다.
실버팟의 설명만 봐선 에이~ 뭔 레몬이야. 싶겠지만 나긴 나네요.

제 느낌으로는 구수한 다즐링인데 레몬 과즙이 첨가된 음료에요.


한번 우려낸 찻잎을 냉침해서 마셨는데
저는 따뜻한 차보다 냉침이 좋았습니다.

따뜻할 때의 구수한 향이 나지 않아서 레몬이 더 잘 느껴졌습니다.


덕분에 저도 다즐링에서 과일이란 걸 느껴볼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실버팟에서 권장하는 대로 우렸더니
제 입맛엔 쓰더군요. 저는 연하게 우린 쪽이 좋았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