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9일 토요일

차에서 느낀 백란화의 향기

오유태관방기함점이란 TMALL에서 구매한 재스민 차입니다.

이번 해에 수확한 재스민을 마시고 싶어서 검색 중이었는데 원료에 재스민 외에도 白兰花(백란화)란 꽃이 들어가서 이것도 난이겠지? 라면서 향이 어떤지 궁금해서 골랐습니다.

예전부터 인터넷에서 흔히 보이는 기문에서 난향이 난다는 글이 떠오르기도 했고요.
봉투를 여니 찻잎은 새싹으로 보일 정도로 작고 솜털이 많았습니다만 향이 제가 아는 재스민이 아닌 다른 거네요?

일단 차로 우려보니 제가 아는 재스민향 10%, 뭔가 진한 향기 90%입니다. 이거 제비꽃이 생각나는 향기에요. 재스민도 꽃 중에서 상당히 강한 녀석이지만 그걸 눌러버릴 정도의 강렬한 향기.

제비꽃은 베이비 파우더 같은 향인데 그거랑 비슷한 느낌이에요.
이게 백란화인데 중국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향이 강한 꽃이라고 합니다.

이벤트에 넣었던 상품인데 초보자에게 추천하기 어려우니 이건 빼고 다른 걸 넣어야겠습니다. 같이 주문했던 운남홍차는 괜찮았는데 이건 괜히 도전했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