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22일 토요일

살롱드마롱, A tea, 다전

살롱드마롱

커피가 아닌 차가 주가 되는 카페는 전국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인데 지방에 이런 카페가 있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2층인 데다가 좁은 골목 사이에 있어서 찾기 어려우니 천천히 이동하면서 보시면 됩니다.

오픈 시간은 11시인데 12시에 방문했을 때 안 열려있어서 근처 골목을 탐험하다가 1시쯤에 다시 가니 열려있더라고요. 다른 분들도 혹시 모르니 느긋하게 방문해보세요.


가게 규모는 작은 편으로 티에리스랑 비슷한데 카페 방문에서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분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저는 티룸 방문 시 오직 차로만 평가하는지라 제 기준에서 만족되는 곳이 티에리스 뿐이었는데 여기는 어떨지.

티에리스는 다즐링 전문, 여기는 홍차 전문이긴 한데 가향차도 많이 가지고 계시네요. 기본적인 차 메뉴 외에도 종류가 많고 마시고 싶은 차가 있다면 물어보셔도 된답니다. 보통의 카페는 차 종류와 브랜드를 정해놓고 그것만 계속 사는데 여긴 정해진 게 없는 거 보니 주인장이 마시는 차가 메뉴가 되나 봅니다.
카페 내부에 있는 차만 봤을 때는 TWG, Mlesna, Karel, Celestial Seasonings, Fauchon, Fortnum & Mason이 보였습니다.

메뉴를 보고 차를 선택한 다음에 어떤 방식으로 마실 건지 정하면 됩니다. 스트레이트, 아이스티, 냉침, 밀크티 등에서 선택하면 차가 나옵니다. (냉침은 준비 시간 때문에 정해진 차로만 주문 가능.)
저는 게이샤 블라썸을 선택했는데 마셔보지 않은 차라 어떻게 평가하기 어려웠지만 세심한 배려는 좋았습니다. 티코지로 차가 식지 않게 해주었고 티팟 속에는 찻물만 담아서 쓴맛이 우러나는 실수를 하지 않았고요. 전에 어떤 티룸에 갔다가 티팟에 찻잎이 그대로 있어서 마시는 동안 씁쓸해진 기억이 있었거든요.

아쉬운 건 제가 주문한 차가 개봉한 지 시간이 좀 되어서 게이샤 블라썸에 첨가되었다는 과일 향이 약했다는 거예요. 마시기 전에 시향을 하게 해주시던데 찻잎에선 약했지만, 찻물에선 날 거라고 생각해서 주문했는데 아니었네요.

차를 다 마시면 오늘의 차로 리필해주는 거 같던데 저는 안 마시고 나오니 티백 하나를 주셨습니다. 다녀온 느낌은 홍차의 종류가 많은 게 만족스러웠고 홍차가 주라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살롱드마롱을 나온 후 근처에 A tea라고 국산 홍차(잭살)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가게에 불은 켜져있는데 관광하느라 5번 이상 지나쳤는데도 주인장이 안계서서 방문은 하지 못했습니다.

메뉴를 봐선 잭살 전문인데 블렌딩한 것도 파는 거 같습니다. 가게는 많이 좁은 편이지만 마실 수 있는 공간은 있습니다.
다전

위에 A tea 가려고 계속 돌아다니다가 발견했는데 이 지역에서 제일 오래된 찻집이라기에 들어가봤습니다. 골목 사이에 입구가 있어서 찾기 어려우니 잘 보셔야합니다. 이런 길이 된 이유가 250년전에 만들어진 골목이라서 그렇다네요.
좁은 계단을 통해서 2층에 올라가면 전통적인 느낌의 공간과 함께 전통 음악이 흘러 나옵니다. 고풍스런 공간이에요.
저는 황차를 시켰는데 찻잎이 담긴 다구와 따뜻한 물을 주십니다. 계속 우려 마시라는 거겠죠. 처음 왔다고 하면 다구 쓰는 법도 가르쳐주십니다.

엽저에선 연기향이 조금, 찻물에선 고구마스러움이 아주 살짝 나는 맛이었습니다. 다식은 콩? 같은 딱딱한 과자였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