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1일 수요일

BASAO - 铁观音(철관음), 乌岽单丛(오동단총)


铁观音(철관음)

흔히 보던 녹색이 선명한 철관음과는 다르게 약간 노란색 빛을 띠며 갈색도 보입니다. 찻잎이 물에 닿자마자 구수한 향이 올라와서 농향형인 줄 알았는데 

엽저에서는 꽃향기가 느껴져서 청향형인가? 싶더군요.


계속 맡아보니 녹색 철관음의 꽃향기와 노란색 철관음의 구운 향기가 함께 느껴지고 달콤한 향도 있습니다.

청향과 농향의 중간쯤인데 이 향을 찾기 위해 얼마나 많은 양으로 실험했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乌岽单丛(오동단총)

처음에는 봉황단총인가 싶었는데 이름이 오동이네요? 

찾아보니 봉황산 안에 있는 봉우리 중 하나가 오동산이고 거기에서 나는 걸 오동단총이라고 한답니다.

제가 마셔봤던 단총 중에서는 2번째로 어두운 색깔이었지만 차를 우려내고 남은 엽저를 보니 녹색이 남아있네요.


찻물에선 풀냄새와 함께 달달한 향기가 살며시 지나가고 

녹색 찻잎에서 나오는 날카로운 느낌의 떫은맛도 약간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