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3일 금요일

Teavivre - Organic Hangzhou Tian Mu Qing Ding Green Tea, Organic Tian Mu Mao Feng Green Tea

천목청정 - 가늘고 기다란 찻잎. 녹차의 고소한 향이 다른 
중국 녹차보다 약했지만 따뜻한 물에 들어가면 제대로 느껴집니다.


잔에서는 고소함 + 단내가 옅게 올라오고 차를 
우려내고 남은 찻잎에선 고소함 + 풋풋한 향이 올라옵니다.

한 모금 마시면 매끄럽게 넘어가는 느낌. 

녹차의 고소한 향과 단맛이 연해서 마음에 듭니다. 
쓴맛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천목모봉 - 이름이 비슷해서 같이 마셔봤습니다.

천목청정보다는 어린잎으로 만든 거 같네요. 고소한 향은 약간 더 짙습니다.


따뜻한 물에 넣으니 잔에선 고소함 + 단내가 청정보다 짙고 
찻잎에서도 올라오는 고소함 + 푸릇푸릇한 향이 더 짙습니다.

찻물도 달곰한 것이 잘 넘어갑니다. 이제까지 마셨던 중국 녹차는 한국 
녹차에 비하면 고소한 향은 짙었지만, 맛이 강해서 거의 손이 안 갔는데

이건 향과 맛이 적절해서 저에게 맞네요.


저번에도 이야기했지만, 찻잎의 상태는 업톤의 녹차에 비하면 훨씬 좋습니다.

업톤은 미국에 있어서인지 녹차의 상태가 누렇거나 부서져서 
별로였는데 이건 회사가 중국에 있어서인지 찻잎의 상태가 신선하네요.
왼쪽이 천목청정, 오른쪽이 천목모봉입니다.

차를 마시면서 중국 녹차를 검색해봤는데 서호용정이 초청이고 천목청정이 
홍청 녹차라는데 딱히 신경 쓰고 마신 게 아니라서 뭐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