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일 월요일

교양차행(嶢陽茶行) - 정급 동방미인(頂級 東方美人)

동방미인은 청차 중에서도 발효도(산화도)가
높은 차라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갈색이 많네요.

다즐링과 비슷한 모양새지만 매운 향기랄까.
타바코 같은 다즐링 특유의 향은 없어서 구별됩니다.


물에 넣으니 전홍과 비슷한 느낌의 달달한 향이 있습니다.

수색은 홍차보다 연하고 단내가 입안에 차오르는 게 좋은 느낌입니다.
전홍처럼 진하진 않지만 달달하네요.

나중에 엽저를 보면서 벌레 먹은 흔적이 있나 살펴봤지만 보이지 않습니다.
(동방미인은 벌레가 찻잎을 먹어야 단내가 나는 차라고 들어서요.)


교양차행에는 頂級(정급) 동방미인, 特級(특급) 동방미인,
동방미인이 있는데 eri님이 이건 정급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