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9일 목요일

Pierre Herme - The Jardin de Pierre

향수 느낌이 나는 차인데 잇꽃이나 오렌지꽃이
이런 향을 내지는 않을 테고 보라색 꽃 이려나요?


뜨거운 물을 부으니 찻잎에선 몰랐던 계피 향이 올라옵니다.
점핑하던 찻잎들이 가라앉으면 계피 향과 함께 꽃 향도 약해지네요.

다 우려진 찻잎을 보면 갈색도 있고
녹색도 있는 것이 2가지 이상의 찻잎을 섞었나 봅니다.


차를 다 마실 때까지 향수와 꽃이 머릿속에 떠오르던데
왠지 익숙해서 블렌딩 정보를 보니 제비꽃이 들어갔네요.

제비꽃은 천연 재료인데도 화장품이나 향수가 생각나는 꽃이었죠.


성분 - 중국과 실론 홍차, 시트러스 향기, 재스민, 장미, 제비꽃

(다른 분의 시음기를 보니 이것 말고도 많이 들어갔는데
워낙 많아서 공식 홈에 나와 있는 것만 적었습니다.)


차에 첨가할 때 소량만 넣어야 하는 게
재스민, 계화, 라벤더였는데 제비꽃도 추가입니다.

제 느낌상으로는 제비꽃 > 계화 > 라벤더 > 재스민 순으로 향이 강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