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0일 토요일

공부차 - 정산소종, 보성덖음세작


정산소종

찻잎의 크기는 작은데 이걸 티백에 넣어서인지 부서진 찻잎이 많습니다. (사진은 티백에서 꺼낸 다음에 찍었습니다.)


찻잎에서 나는 향은 전홍과 비슷하면서도 순한 게 좋네요.

찻물에서는 고구마 느낌이 살짝 스쳐 지나가고 떨떠름한 맛이 남습니다. 향은 괜찮았는데 마지막에 수렴성이 있는 게 아쉽네요.

보성덖음세작

세작이라고 적혀있는 거 치고는 찻잎이 크네요. 

엽저를 봐도 예전에 마셨던 다른 브랜드의 세작보다는 확실히 큽니다.


차 이름의 덖음이라는 단어가 실감 나게끔 고소한 향이 증가하고 쓰고 떫은 맛도 약합니다.

감칠맛은 약간 있으나 포장지에서 설명하는 단맛은 모르겠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