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7일 토요일

O'sulloc - 삼다연 제주영귤, 삼다 텐저린티

Osulloc - 삼다연 제주영귤

정말 귤 냄새입니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향기라 반갑네요.

영귤 조각에 찻잎은 홍차인가요? 얼핏 듣기로는 오설록이
발효차에 향을 첨가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이것도 발효차려나.

바탕이 되는 찻잎의 향은 거의 없고 영귤의 향이 진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영귤향이 엄청나게 진한 건 아닌데 향수 느낌이에요.


찻물을 걸러내고 남은 찻잎의 냄새를 맡아보니 발효차의 향이
나는 거 같기도 하고 아직 영귤 향이 많이 남아있어서 모르겠습니다.

차를 마시니 찻잎에서 풍기던 화장품 같은 향은 많이 약해졌네요.
이렇게 보니 향과 맛이 순한 발효차랑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설록 - 제주 삼다 텐저린티(samda tangerine tea)

첨가한 재료가 비슷해서 비교해보려고 마셨습니다.
티백 뒷면에 발효차 + 한라봉이라는데

한라봉을 자주 먹은 건 아니지만 이게 한라봉 향인가요? 앞서 마신
삼다연 제주영귤이나 오렌지에 비하면 상큼하지 않고 부드러운 향기입니다.


차로 마셔봐도 레몬이나 오렌지 계열의 상큼한 향이라기보단 바닐라의
부드러움입니다. 찻물은 약간 구수한 맛이 나는 걸 보니 발효차가 맞는 듯.

제가 예전에 마셨던 한국의 발효차들은 이런 바닐라 같은 향은
없었으니 설록에서 첨가한 건데 한라봉의 향이 이런 거였나요?

이 차도 찻물을 빼내고 남은 티백에서 발효차의 향이 느껴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