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4일 목요일

인야 - 청향 육계, 농향 육계


청향 육계

찻잎 - 청향하면 저는 철관음의 진한 녹색을 떠올리게 되는데 인야의 청향은 검은색과 갈색의 찻잎이네요.

구운 향이 나는데 왕순명의 암차보다 짙은 것이 열을 가하는 시간이 조금 더 긴가 봅니다.


찻물 - 구수하면서도 달달한 향이 은은하게 나는 것이 향은 괜찮은데 마시면 떨떠름한 맛이 향을 느끼는 걸 방해해서 아쉽네요. 덜 구워서 그런가?

그나저나 다 마실 때까지 차 이름에서의 청향은 뭘 말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농향 육계

찻잎 - 위의 청향 육계가 구웠네. 정도라면 농향 육계는 거의 타기 직전의 향입니다.

찻물 - 구운 향에 달달한 향이 겹쳐지니 캐러멜이 아주 잠깐 스쳐 지나갑니다. 비슷하다는 거지 같은 건 아니지만요. 떨떠름한 맛은 조금 있습니다.


저는 철관음은 청향을 좋아하지만 암차는 농향 쪽이 좋은 거 같습니다. 철관음처럼 특징적인 꽃향기가 없는 대신에 적당히 구우면 달달한 향이 나는 게 마음에 드네요.

철관음에서 청향과 농향이라면 찻잎으로 구분이 되지만 암차에서의 청향과 농향이라면 찻잎으로는 구분하기 어렵고 향을 맡아봐야 알 거 같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