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13일 금요일

Hanu - Jamie (제이미)


블렌딩 정보 : 초콜릿, 캐러멜, 헤이즐넛, 시나몬, 초코칩, 오렌지 필 (베이스 : 홍차)

권장우림법 : 100도의 물 100ml에 한 봉을 전부 넣어서 5분 이상 우려낸 뒤 우유 80ml와 설탕을 넣어 마십니다. 우유와 설탕의 양은 맛을 보며 취향껏 증감합니다. (영국식 밀크티 전용)

한눈에 봐도 여러 가지가 섞여 있다는 건 알겠습니다. 엄청난 양의 과일과 초코칩이네요. (노란색과 갈색의 조합을 보니 왠지 할로윈이 떠오르기도 하고요.)

초콜릿 향은 로네펠트의 아이리시몰트보다 약한 걸 보니 에센셜 오일이 들어간 거 같진 않습니다.


하누님이 알려준 우림법에는 영국식 밀크티라고 되어있던데 

영국식 밀크티라 하면 우려낸 찻물에 우유를 넣어서 마시는 방식으로 영국의 일반 가정에서는 찬 우유를 부어서 마신다고도 합니다. (저는 겨울이라서 실온에 약간 두었다가 넣었습니다.)


우유를 넣기 전에는 초콜릿 향이 나던데 넣으니까 자취를 감춰버렸습니다. 대신 입안에 머금으니 초콜릿 향이 나타나네요.

차에 있던 많은 양의 과일을 보고 새콤한 맛이 날 거라고 생각했지만, 우유 때문인지 완성품에서는 과일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시나몬이나 헤이즐넛은 있는 거 같긴 한데 애매하네요.


타이푸 티를 영국식으로 마신 것보다는 순한 맛이었습니다.

덕분에 신기한 블렌딩의 차를 마셔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