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9일 수요일

Lupicia - 知覧 ゆたかみどり

치란 知覧 차는 가고시마현 미나미큐슈시 치란
지역에서 생산하는 녹차의 총칭 및 브랜드의 이름이고

유타카미도리 ゆたかみどり 는 차나무의 품종 이름입니다.
일본 내에서는 농림수산부 장관상을 받는 등 좋은 평가를 받는 차라네요.


루피시아의 설명에 보면 후카무시차 深蒸し茶 라고 쓰여있는데

검색하면 일반적인 녹차보다 찌는 시간을 늘리는 제다법으로
떫은맛이 적고 부드러우며 진한 녹색, 자잘한 찻잎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녹색의 불투명한 찻물이 되어버리는군요.
달콤하고 고소한 향기라던가 풋내, 떫은맛이 적당한 게 좋습니다.

이전까지의 일본 녹차들이 풋내가 진한 게
아쉬웠다면 이건 부드러워서 마시기 편하네요.


우리는 법은 찻잔에 물을 부었다가 70도까지 식힌 후에 그걸
찻주전자에 넣고 30~40초 우려낸 후에 찻물을 잔에 따릅니다. 1인분 2~3g.

뜨거운 물을 찻잔에 붓는 것만으로도 10도가
내려가니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가 있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