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20일 목요일

Silver Pot - Sakura

왜 많은 분이 사쿠라 향 홍차를 마시고 쑥이라고
하는지 알 거 같아요. 꽃향기인데 쑥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시음기를 뒤져보니 2009년에도 마셨는데 그때도
이건 사쿠라의 향이 아니고 다른 거 같은데 뭐지? 라고 썼네요.


차를 우려내고 남은 찻잎에서 나는 단내를 맡으니 다즐링인 거 같은데
검색하니 닐기리라네요. 녹색 잎과 약간의 수렴성, 그리고 단내 때문에

다즐링이라고 생각했는데 닐기리였다니.
쑥 향은 찻잎보다는 약해졌지만 마시면 느껴집니다.
제가 일본에서 먹었던 사쿠라모찌의 맛 그대로네요.
달콤하고 쫀득하면서 향은 쑥! (사진에서 오른쪽 맨위)


모찌를 감싸고 있는 저게 사쿠라 잎이라서 이런 향이 나는 건가?
라는 의문을 가졌는데 사쿠라 티의 블렌딩 정보를 보니 맞는 거 같아요.

차에도 사쿠라 잎이 들어갔다고 되어있거든요. 그러니까
제가 다즐링이라고 착각했던 녹색 잎은 사쿠라 잎이였나 봐요.


홍차 회사에서도 사쿠라의 향을 찻잎에 나타내기 어려우니까
에리카로 사쿠라의 모양을 내고 사쿠라 잎을 첨가해서 사쿠라 홍차를 만들었는데

사쿠라 잎 때문에 쑥 느낌이 나는 홍차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