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12일 토요일

大益茶庭(대익차정) - 经典普洱(경전보이)


경전보이 생차(经典普洱生茶) 

작게 부서진 갈색의 찻잎을 보니 몇 년 이상 묵힌 느낌이었고 찻물에서도 그런 향이 납니다.

입속에선 화한 느낌의 향이 퍼지는데 생차의 쓰고 떫은 맛도 적어서 괜찮네요. 티백이라고 해서 별 기대는 안 했는데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저는 화한 향이 제일 많이 느껴지던데 뭔지 궁금하네요. 식으면 쌉쌀함이 진해지니 따뜻할 때 마시는 걸 추천합니다.

경전보이 숙차(经典普洱熟茶)

잘게 부서지긴 했지만, 어린잎 위주로 만든 게 보이네요. 숙향은 신경 써서 맡지 않으면 모를 정도로 약합니다.

커피와 비슷할 정도로 진하게 우러난 수색이지만 거슬리는 향은 없었습니다. 

약간 쌉쌀하며 단맛은 잘 모르겠지만 마시기 편해서 다른 사람에게 권할만한 차네요.


주신 분이 이 제품은 10년 이상 묵힌 차로 만들었다고 하던데 그래서인지 생차도 갓 만든 차보다는 부드러워서 맛있었습니다.

사실 대익은 보이차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초보가 접근하기 어려운데 일부러 10년 이상 묵힌 차를 티백으로 만들었다는 건 일반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그러지 않았나 싶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