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26일 수요일

베니후우키

주셨던 분이 베니후우키라고 해서 美老園 의 べにふうき 나
Hime fuki 처럼 아삼 홍차의 향이 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렇진 않네요.

찻잎은 평소에 보던 것과 다른데 좀 더 색깔이 옅고 펴져 있는 모양이에요.


이전에 마셨던 2가지 베니후우키와
비교하면 이건 찻물에서도 아삼 느낌이 안 나네요.

대신에 꽃향 비슷한 것과 쓰고 떫은 맛이 약간 느껴집니다.


마시는 내내 이게 다른 차의 향과 섞인 건지 이 차 자체의 향인지
헷갈리네요. 봉투에서 꺼낼 때 지퍼백에서 다른 차의 향이 나더라고요.

제 느낌에는 향이 섞인 거 같은데 차를 우려내고 남은 찻잎에
녹색이 있는 걸 보니 다즐링 비슷한 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고요.


총평 : 제가 마셨던 베니후우키 품종하곤 다른 느낌이었어요.

굳이 평하자면 한국의 발효차에 가까운 거
같습니다. 은은한 향과 맛을 즐기는 발효차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